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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넬, 루이비통, 크리스찬 디올,에르메스등 4대 명품의 총 매출은 2023년 5조 2,000억 원에서 지난해 5조 5,426억 원으로 전년 대비 7% 증가했다.
루이비통, 샤넬,에르메스등은 지난해에만 두 차례 이상 가격을 인상했다.
‘에루샤’ 쏠림 더 심화, 가격 인상 효과 이런 가운데 명품 톱 브랜드의.
LVMH가 올 들어 실적 부진에 시달리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한 반면,에르메스는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도 큰 흔들림 없이 주가가 유지되고 있기 때문이다에르메스버킨백.
“3만8000달러(약 5417만원)에 판매되는 명품 브랜드에르메스의 버킨백이 우리 공장에서는 1400달러(약 190만원)에 제조 가능합니다” 중국 남부의 한 의류.
사실상 제조 원가가 1400달러인 가방에 ‘에르메스버킨백’이라는 브랜드 이름이 붙으면서 3만8000달러가 된다는 것이다.
세계적인 명품 기업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가 실적 부진에 따른 주가 급락으로 15일(현지시간) 프랑스 증시에서에르메스에 ‘명품 회사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내줬다.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파리 증시에 상장된 LVMH 주가는 7.
51% 하락해 그룹의 시가총액을 2453억 유로로 떨어뜨렸다.
LVMH 주가가 하락하면서 15년전 LVMH가 인수하려고 했던에르메스의 시가총액이 LVMH를 앞지르게 됐다.
에르메스인터내셔널의 시가총액은 이 날 파리 거래소에서 2,436억 5천만 유로(396조원)에 달해 LVMH 의 2,434억 4,000만 유로를 잠시 넘어섰다.
이에 따라 프랑스 벤치마크 CAC40 지수에서 가장 가치 있는.
프랑스의에르메스, 루이비통, 샤넬 등 이른바 ‘명품 3대장’이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올린 매출 합계가 4조 5000억원을 웃돌며 역대 최대를.
에르메스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9643억원으로 집계됐다.
‘명품 중의 명품’인에르메스는 2020년 4191억원이던 매출이 최근 5년간 평균.
한 인플루언서는 "에르메스의 버킨 백이 중국에서 만들어지고 있다"며 3만8000달러(약 5417만원)에 판매되는에르메스의 버킨백이 중국의 공장에서 1400달러(약 190만원)에 제조 가능하다는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그는 가죽 가방을 들고 재료가 되는 가죽부터 인건비까지 제조 과정별 비용을 유창한 영어로 설명한.
이번 인상은 글로벌 명품업계 전반의 움직임과 맞닿아 있다.
샤넬은 올 1월 클래식 플랩백을 2.
5% 올렸고,에르메스도 같은 시기 핸드백을 10% 인상했다.
미국 경제지 포춘은 "스위스 투자은행 UBS가 유럽 명품 기업들의 트럼프 관세 대응을 위해 평균 6% 가격 인상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고 보도했다.
달하는에르메스대표 제품 버킨 백이 중국에서 약 1400달러에 만들어진다고 주장했다.
소비자들이 지불하는 고가의 비용은 브랜드 로고와 고가의 포장재에 대한 값이라는 설명.
이 영상은 현재 삭제됐지만 온라인상에서 확산하고 있다.
또 다른 크리에이터들도 영상을 통해에르메스, 구찌, 루이비통, 샤넬 등.
강민경은 핑크, 보르도 컬러와 잘 어울리는 딥 브라운 톤 롱 코트에 네이비 컬러에르메스에르 백과 머플러를 매치했어요.
에르메스켈리 무브 백과 브라운 컬러의 미우미우 스니커즈를 선택해 럭비 셔츠와 조화롭게 스타일링했어요.